게임 벤치 스튜디오 프로 데스크탑 설치 및 사용해보기

2024. 8. 6. 15:38·QA성장하기/테스팅 전문 지식 쌓기
  1. 게임 벤치 스튜디오 프로 설치하기
    1. 설치 링크 에서 Desktop 다운로드
    2. gamebenchStudioPro 설치하기
    3. 게임벤치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 게임벤치는 28일동안 무료 체험판을 제공한다.
      • naver, gmail 같은 무료 도메인 이메일은 허용하지 않는다는 점을 참고하자.
  2. 디바이스 연결하기
    1. usb 연결하기
      • 디버그 모드가 설정된 디바이스와 usb 연결
      • 좌측 상단 드롭리스트에서 디바이스 선택한다.
      • 애플리케이션 중 테스트 대상 애플리케이션을 선택한다. (연결 전 설치가 완료된 상태여야 한다)
    2. 무선 세션 사용하기
      • 게임 벤치 애플리케이션과 테스트 디바이스의 인터넷이 동일한 와이파이에 연결된 상태
      • 우측 상단 wifi 버튼을 클릭하기
      • 연결된 이후 디바이스를 분리해도 된다.
      • 무선 세션 사용을 종료할 때에도 우선 디바이스를 데스크톱에 연결 후 wifi 버튼을 눌러야 해제된다.
  3. 성능 측정하기
    1. 녹화 시작 선택하기
      • 테스트 시나리오에 따라 테스트를 진행한다.
      • 시나리오 각 콘텐츠별 녹화 시작 시간과 끝 시간을 기록한다.
      • 중앙 차트에는 프레임 속도와 CPU사용량, 메모리 사용량이 실시간으로 표시된다.
      • 오른쪽 차트에는 CPU, GPU, 프레임 속도 평균 사용량과 최대 메모리 정보가 시된다.
    2. 녹화 중지 및 동기화하기
      • 테스트가 완료되면 녹화중지 버튼을 클릭한다.
      • 우측 상단 Sync 버튼을 눌러 웹 대시보드로 동기화한다
  4. 게임 벤치 웹 대시보드에서 동기화된 데이터 확인 및 데이터 분리
    1. 게임벤치 웹 이동 후 로그인 진행한다.
    2. 데이터 분리하기
      • Sessions - Markers 메뉴로 이동한다.
      • 좌측 필터에서 데이터를 분리할 대상을 선택한다.
      • 우측 하단 + 버튼을 눌러 콘텐츠별 녹화 시작시간과 종료시간을 입력하여 분리한다.
      • 데이터 분리가 완료되면 요약 지표가 콘텐츠별로 표시된다.
      • 위 작업을 테스트 디바이스별, 콘텐츠별로 진행한다. (동일 콘텐츠의 마커 이름이 동일해야 한다)
    3. 테스트 세션별 동일 콘텐츠 비교하기
      • 좌측 Filter 에 마커 이름을 입력한다. ( TC3 )
      • 목록에서 검색하고자 하는 세션을 선택한다.
      • 좌측 하단의 비교하기 버튼을 클릭한다.
      • 우측에 선택한 항목에 대한 데이터가 노출된다. (상단 : 요약정보 / 하단 : 그래프)
    4. 테스트 세션별 동기화된 데이터 확인
      • 우측 상단 Session - Summary 클릭한다.
      • 좌측 목록에서 원하는 세션 선택한다.
      • 해당 세션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 좌측 : 기본 정보 / 우측 : 각 측정 항목의 요약 데이터 )
      • 요약 데이터 부분을 클릭하면 각 측정 항목의 요약 데이터가 표시된다.
      • 데이터 평균 수치와 최고 수치가 숫자 정보와 그래프로 제공된다.
      • 그래프의 각 지점을 클릭하면 해당 지점의 녹화 당시 화면 캡처 정보가 노출된다.

'QA성장하기 > 테스팅 전문 지식 쌓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동화 테스트의 의미와 계획과 설계 방법  (0) 2024.08.08
측정한 성능 데이터를 기반으로 분석 및 개선하기  (0) 2024.08.07
클라이언트 성능 테스트 의미와 목적, 준비하기  (1) 2024.08.05
네트워크 에뮬레이터 키트 (NEWT for windows) 설치 및 사용방법.  (0) 2024.08.02
네트워크 테스트 준비사항 및 도구  (0) 2024.08.01
'QA성장하기/테스팅 전문 지식 쌓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 자동화 테스트의 의미와 계획과 설계 방법
  • 측정한 성능 데이터를 기반으로 분석 및 개선하기
  • 클라이언트 성능 테스트 의미와 목적, 준비하기
  • 네트워크 에뮬레이터 키트 (NEWT for windows) 설치 및 사용방법.
몽자비루
몽자비루
코딩공부 정리용 블로그입니다.
  • 몽자비루
    공부하는 블로그
    몽자비루
  • 전체
    오늘
    어제
    • 분류 전체보기 (188)
      • python (30)
        • python_selenium (16)
        • python_pygame (3)
      • appium (0)
      • 쿠버네티스 (60)
        • linux (8)
        • shell programming (8)
        • docker (18)
        • cka (23)
      • postman&API (16)
      • QA성장하기 (33)
        • 개발자에서 아키텍트로 스터디 (6)
        • 소프트웨어 공학 이해도 높이기 (6)
        • 테스팅 전문 지식 쌓기 (18)
        • 제4회 QA conference (3)
      • 에러일기 (1)
      • Server&load (35)
        • AWS (27)
        • load test (5)
        • CI CD (3)
        • Jmeter (0)
      • RAG 을 활용하여 LLM 만들어보기 (12)
  • 블로그 메뉴

    • 홈
    • 태그
    • 방명록
  • 링크

  • 공지사항

  • 인기 글

  • 태그

    애플리케이션로그
    e2c
    도커
    공존성테스트
    linux
    테스트스크립트
    로스트아크api
    qa
    스터디
    .cpu
    qa conference
    API
    k8s
    쿠버네티스
    앱공존성
    vi에디터
    qa 컨퍼런스
    cka
    테스트 결과보고서
    개발자에서아키텍트로
    포스트맨
    로스트아크
    postman
    QAKOREA
    python
    LOSTARK
    application log
    리눅스
    네트워크 테스트
    사드웨어리소스
  • 최근 댓글

  • 최근 글

  • hELLO· Designed By정상우.v4.10.3
몽자비루
게임 벤치 스튜디오 프로 데스크탑 설치 및 사용해보기
상단으로

티스토리툴바